알림마당

카톡에서 스마트폰 구매부터 개통까지 원스톱으로 OK (2020-08-21)

보도자료
Author
KMDA
Date
2023-09-16 15:03
Views
345

산업 > 산업일반

카톡에서 스마트폰 구매부터 개통까지 원스톱으로 OK

 

associate_pic

                                                    (사진=스테이지파이브 제공)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카카오의 사물인터넷(IoT) 및 통신유통업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는 내달 초부터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의 '스마트폰샵’ 메뉴에서 스마트폰 구매부터 개통까지 한번에 가능한 '비대면 통신 가입 브랜드인 '핀다이렉트샵'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스테이지파이브는 지난 6월 30일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비대면 통신 가입 서비스로 ICT 규제 샌드박스를 통과했다. 이를 계기로 본격적인 신개념 통신 사업에 나선 것이다.

스테이지파이브는 핀다이렉트샵이 ‘언택트 시대의 신개념 간편 통신가입 시스템’을 표방한다고 설명했다.

상품 탐색부터 배송 직전까지의 모든 절차를 카카오톡 기반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그 이유다.

스마트폰샵의 모든 고객 경험은 카카오톡 앱 안에서 일어난다.

통신 가입 주요 절차에 카카오페이 인증,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통한 자동납부, 카카오페이 결제를 활용한다.

또 주문 전후 고객 경험의 주요 채널로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상담, 개통, 혜택 안내, 챗봇 대화를 통한 상품 탐색 등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샵에 들어오면 카카오페이를 통해 자동 로그인돼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고, 기본 정보 입력도 생략된다.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인증, 휴대폰 문자 인증 등 번거로웠던 기존 본인확인 절차를 비밀번호나 지문·얼굴인식으로 완료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대체했다.

자동납부 신청이나 단말 금액 결제 또한 간단하다. 카카오페이에 결제수단이 등록돼 있다면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납부 신청,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요금제와 단말을 큐레이션해 개인 맞춤형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것도 스마트폰샵의 장점 중 하나다.

선택약정할인이나 단말기할인 등 고객이 조건을 일일이 따져 계산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한 것이다.

또한 해당 샵에서는 갤럭시노트20, 20 Ultra 5G를 포함, 최신 단말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비대면으로도 트렌디한 최신형 단말을 누구보다 빠르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입 혜택이나 약정내용 등 모든 내용이 카카오페이 내 스마트폰샵에 공시되고 상담 또한 카카오톡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불법 보조금 지급행위 등이 사전 근절돼 통신 시장의 투명화에 일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스테이지파이브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는 알뜰폰까지 포함하는 모든 통신사업자들에게 해당 플랫폼을 개방하겠다"며 "원하는 곳은 스마트폰샵에 입점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향후에도 스테이지파이브는 고객들의 통신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시키고, 실생활과 밀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해당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위치 기반 기술과 IoT를 활용한 서비스, AI와 콘텐츠의 융합 등 여러 분야에서 미래사업 발굴을 추진 중에 있다.

스테이지파이브는 2018년 카카오 공동체에 편입된 계열사로, 타깃 밀착형 콘텐츠를 적용한 새로운 통신 상품과 디바이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해 10월 기준 기업가치 3000억원으로 책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