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이동통신유통협회 정기총회 개최…5대 해결과제 제시 (2021-02-25)

보도자료
Author
KMDA
Date
2023-09-26 20:59
Views
297

이동통신유통협회 정기총회 개최…5대 해결과제 제시

 

언택트/차별장려금 등 어려움과 자급제 확대 문제 해결 이슈로 지정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사단법인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KMDA)는 24일 서울 성구동 소재 서울숲 SKV1타워 빌딩에서 '창립7주년 기념 및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외부인사 등의 초청없이 KMDA 협회원 중심으로 간소하게 운영했다.

[사진=KMDA]


이용걸 KMDA 공동회장은 정기총회 개회사에서 "2020년 코로나로 어려운 환경에 협회 활동을 활발히 해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 통신시장의 급속한 변화와 확대로 협회 역할이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회원들 사업 성공의 희망이 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충현 KMDA 고문은 격려사에서 "협회 임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정부/통신사등 외부의 변화를 기대하기 보다, 협회는 존재 이유만으로도 종사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고 그 역할을 지속해 나가야 할 것 이라며, 언택트/차별장려금 등 어려움과 자급제 확대 문제를 해결 이슈로 가지고 가야한다"고 말했다.

 

정기총회 주요 내용으로 ▲신임이사 선임 ▲2020년 사업결산 ▲2021년 사업계획 등이 논의되고 의결됐다.

KMDA는 2020년 주요 사업성과로 ▲유통종사자 권익보호를 위한 대 정부 활동 ▲5개 산하단체 협업을 통한 통신사의 불공정/불편법 행위에 대한 언론고발 및 개선 활동 ▲21대 총선후보 지원을 통한 통신유통 5대 개혁과제 공감대 형성 ▲대형유통의 비대면 유통시장 진입 제어 ▲2021년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 업종' 추가 지정에 따른 국세청 방문면담 및 서면 질의를 통한 세무 처리기준 확보 등을 꼽았다.

올해는 급변하는 통신시장의 체계적 대응을 위한, 5개 산하단체 대표를 주축으로 5스타 얼라이언스 커미티를 발족하고, 주요 사업계획으로 5대 과제를 선정해 조직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고 발표 했다.

KMDA는 이날 발표된 5대 과제 해결을 위한 조직을 새롭게 구성해 1년간 꾸준한 노력으로 가시화된 성과를 도출 하겠다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