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LG베스트샵에 아이폰이 있네!… 오늘부터 애플 제품 판매 (2021-08-24)

보도자료
Author
KMDA
Date
2023-10-05 19:22
Views
299

LG베스트샵에 아이폰이 있네!… 오늘부터 애플 제품 판매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밴드 공유 네이버블로그 공유 구분선 댓글0
입력 :2021-08-15 17:16ㅣ 수정 : 2021-08-16 01:52 경제 섹션 목록 확대 축소 인쇄
서울의 한 LG베스트샵 매장에 아이폰 판매 시작을 알리는 안내문이 마련돼 있다.

▲ 서울의 한 LG베스트샵 매장에 아이폰 판매 시작을 알리는 안내문이 마련돼 있다.

LG전자의 자체 가전 유통 매장인 LG베스트샵이 16일부터 애플 제품을 판매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전국 주요 LG베스트샵 매장들은 최근 애플 아이폰 판매를 16일부터 시작한다는 안내문을 각 매장에 게시한 상태다. 앞서 6일부터는 예약 접수도 진행했다. LG베스트샵은 전국 400여개 매장 가운데 150여개 매장에서 아이폰12 시리즈와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3가지 애플 제품을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과거 LG전자 스마트폰이 진열돼 있던 LG베스트샵 매대에서 아이폰 등을 볼 수 있게 된다. 애플 제품 판매와 개통 상담 등은 매장의 기존 LG 스마트폰 담당 직원이 맡았다. 다만 사후서비스(AS)는 LG베스트샵에서 별도로 진행하지는 않는다.

LG전자는 7월 31일자로 모바일 사업을 철수하기로 했고 이후 LG베스트샵에서의 애플 제품 판매가 검토되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이동통신 유통점 단체인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KMDA)가 과거 맺었던 동반성장 협약을 준수하라고 반발하기도 했지만, LG베스트샵 운영사인 ‘하이프라자’와 KMDA가 ‘통신기기 판매업의 대·중소기업 상생협약’을 체결하며 갈등이 일단락됐다.

LG전자 안팎에서는 애플 제품을 보기 위한 고객이 늘어나며 자연스럽게 다른 가전제품의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젊은층에서 애플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만큼 LG전자로서는 자사 제품을 이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애플 역시 한국 시장에서 최대 약점으로 꼽혔던 오프라인 매장 수를 대폭 늘리며 삼성전자를 위협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가 이달 말 갤럭시Z 폴드3 등 폴더블폰 신제품을 출시하는 데 이어 애플은 다음달 아이폰13으로 알려진 신제품의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글 사진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