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HCN 서비스센터 사용자협, 이동통신유통협회 산하단체로 가입 (2022-08-11)

보도자료
Author
KMDA
Date
2023-10-05 20:37
Views
292

[e대한경제=심화영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케이블방송에서 지난해 8월 KT로 인수된 HCN의 ‘HCN 서비스센터 사용자협회’가  전국이동통신 유통협회(이하 KMDA) 산하단체로 가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는 ‘HCN 협회’의 KMDA 가입 요청에 대해 이사회에서 최종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통신 유통업 단체인 ‘전국SKT대리점협의회’, ‘전국KT대리점 협의회’, ‘전국LGU+대리점협의회’, ‘한국이동통신판매점협회‘, 전 국집단상권연합회’의 5개 단체와 유료방송 구조조정에 의해 통신 기업에 인수돼 설립된 ‘LG헬로비전고객센터협의회’, ‘HCN서비 스센터사용자협회’ 2개 단체를 추가 가입시켰다. 


HCN 협력업체의 중심축인 고객센터 운영업체는 지난 1년간 협력 업체와의 상생방안의 주요내용 이행이 미흡한 점을 요구했으나,  개선 의지 부재로 지난 6월 17일 ‘HCN 서비스 센터 사용자 협회(이하 HCN 협회)‘ 를 발족했다고 설명했다.

김경은 HCN 협회장은  “과거 현대HCN의 일방적이고 비합리적 수수료 동결과 인하로 협력업체들의 폐업이 속출함을 알고도 KT스카이라이프는 기존계약 보다 강제조항이 강화된 계약을 일방적으로 처리했다”면서 “수차례 협력업체 간담회를 요청했으나 이를 묵살해 KMDA 가입으로 본질적 해결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림: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

심화영기자 dorothy@